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더 많은 채용정보 보기 >

새일센터

당신의 든든한 취업멘토가 되어드리겠습니다.

현재페이지 경로 정보입니다. 뎁스 메뉴리스트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보기

生生전남새일 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 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전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아이디어 대회’ 개최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0-10-16
 전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아이디어 대회’ 개최 【사회적경제과】 286-5020
사회 변화시킬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이디어 발굴 기대-

전라남도가 오는 20일까지 ‘전라남도 사회적경제 청년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청년들의 혁신적인 사회적경제 창업 아이디어 발굴로 지역의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전라남도가 지난 2017년부터 추진한 사업이다.

모집은 사회적경제 창업을 희망하거나 준비중인 만 19세에서 39세 전남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하지만,
사회적경제에 대한 관심과 창업 활성화를 위해 최종 모집인원의 30%에 한해 청년외 다양한 연령층의 도민도 참여토록 했다.

신청은 전라남도 누리집(www.jeonnam.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수행기관인 사단법인 ‘상생나무’로 방문(전남 무안군 삼향읍 후광대로 282, 3층)하거나 전자우편으로(jnsecincu@naver.com) 제출하면 된다.

경진대회는 오는 29일 목포 샹그리아호텔에서 개최되며, 창업 아이디어에 대한 사회적 목표와 기업대표의 사회적기업가 자질, 창업 아이템, 사업실현 가능성 및 기대효과 등을 종합 심사한다.

우수 창업 아이디어로 4명(최우수 1인, 우수 1인, 장려 2인)을 최종 선정해 전남도지사 상장과 창업 지원금을 지원한다.

또 고용노동부 ‘2021년 사회적기업가 육성사업’에 우선 추천해 실질적인 창업까지 이어지도록 정책을 연계해 원스톱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염성열 전라남도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청년들의 창업 아이디가 실제 사회적경제 창업까지 체계적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촘촘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