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 메뉴 바로가기

열린공간

당신의 든든한 취업멘토가 되어드리겠습니다.

현재페이지 경로 정보입니다. 뎁스 메뉴리스트를 이용하여 페이지를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QR코드보기

보도자료 게시판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첨부, 글내용 안내표입니다.
제목 [보도자료]전남광역새일센터, 기업과 여성 대상 상담 및 컨설팅 제공하는 전문가 협력 네트워크 구축
작성자 전남광역새일센터 등록일 2022-03-04
첨부 붙임_1._(보도자료)경력단절예방_협력네트워크_전문가회의.hwp(0.14MB)
(사진)경력단절예방_협력네트워크_전문가회의.png(0.94MB)
❏ (재)전남여성가족재단·전남광역새일센터에서는 3월2일 경력단절 위기에 있는 구직·재직 여성의 경력유지 지원을 위해 심리전문가, 공인노무사와 경력단절예방 협력네트워크 구축 및 전문가 자문을 위한 회의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 전남광역새일센터는 2017년부터 심리적 위기 극복을 위한 심리·고충 상담과 노무 관련 법·제도에 관한 상담 및 컨설팅을 운영하여 총 550여 명 여성의 경력유지와 300여 개 기업의 고용유지를 위해 노력했으며, 2022년에도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 이에 이러한 사업을 보다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안 마련과 현장에서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의 눈으로 기업과 재직여성들에게 필요한 실질적 도움이 무엇인가를 알아보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 이날 참석한 박윤성 노무사는 작년 직장문화개선 프로그램 개발 때 시범 운영되었던 기업컨설팅 3회 운영의 효과성이 입증되어 올해 사업에 반영된 것은 향후 일·생활균형과 근로자 친화적 직장문화개선에 긍정적 영향을 주게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했다. 또한 직장 내 괴롭힘으로 법적 도움이 필요한 근로자에게는 심리 상담도 필요한 경우가 많다며 노무상담과 심리상담과의 협업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했다 .
 
❏ 또한 내 마음 톡톡에 참여하고 있는 김숙경 심리상담사는 많은 재직 여성은 대인관계로, 구직 여성은 낮은 자존감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제한된 3회기 내에 밀도 있는 구조화된 상담으로 효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전남여성가족재단 안경주 원장은“2008년 법 제정 후 13년 만에 전부개정된「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예방법」에 따라 전남광역새일센터는 기존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지원에 더해 경제활동 중단을 방지하는 예방 기능에 중점을 두고 여성의 경제활동 촉진과 경력단절예방에 힘쓰겠다. 또한 이를 위한 심리·노무상담을 통해 구직여성의 취업 지원과 재직여성의 노동시장 이탈 방지를 위한 구체적 노력을 지속하겠다.”라고 밝혔다.
 
❏ 한편, 무료 심리·노무상담 및 노무 컨설팅을 희망하는 전남 22개 시군의 여성 및 기업은 전남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 누리집((https://www.jnnewjob.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하여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남광역새일센터(전화 061-260-7364~5)로 문의하면 된다.
 
 
문의) 전남여성가족재단 전남광역새일센터 061-260-7364~5
 
-1